소통광장

협회소식

  • HOME - 소통광장 - 협회소식
게시물 보기
[보도자료] (주)다원체어스, 제 57회 무역의 날 맞아 ‘수출 천만불탑’ 수상
등록일 2020-12-17 조회수 43

다원체어스, 제 57회 무역의 날 맞아 ‘수출 천만불탑’ 수상 

 

 




 

 

사무용 의자전문 다원체어스가 ‘제 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57회를 맞이한 ‘무역의 날’은 무역의 균형 발전과 무역입국의 의지를 다지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는 기념식에서는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을 선정해 실적에 따라 ‘수출의 탑’을 수여한다.
 
다원체어스는 지난 2001년 설립된 이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사무용 의자 완제품과 다양한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좋은 품질로 편안함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유명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앞선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미국과 남미, 유럽, 중동, 인도, 남아공, 호주 등 세계 50개국에 프로맥스, 소울, G1 등의 대표 제품을 수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한 수출액을 기록하며 사무용 의자 산업의 글로벌화에 앞장섰다.
 
지난 2014년 ‘1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을 시작으로 2015년에는 ‘300만불 수출의 탑’, 2016년에는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며 끊임없는 성장을 기록해 온 다원체어스는 올해 57회 무역의 날을 맞아 ‘1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다원체어스 이규윤 대표는 “해외 시장 개척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으로 20년 수출액이 전년 대비 30% 이상 신장했으며 진출국도 꾸준히 증가하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수출천만불탑 수상을 발판 삼아 지속적으로 국가별 맞춤 제품을 개발하고 각 국의 마케팅 지원을 강화해 수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